바이든, 아프가니스탄 철군의 정당성 거듭 강조 > 국제

더 나은신문
사이트 내 전체검색
흥…


국제

바이든, 아프가니스탄 철군의 정당성 거듭 강조

페이지 정보

DATE : 2021-09-01 14:51

본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대국민연설을 통해 아프가니스탄 철군의 정당성을 거듭 강조하며 미국의 핵심적 국가안보 이익에 분명한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한 대국민 연설에서 아프간전 종전을 확인하면서 "지난 20년간 미국을 이끌어온 외교정책의 페이지를 넘기면서 우리는 우리의 실수로부터 배워야 한다"며 "내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두 가지"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첫번째, 우리는 도달할 수 없는 것 말고 분명하고 성취가능한 목표와 함께 임무를 설정해야 한다. 두번째 우리는 미국의 핵심 국가안보 이익에 분명히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프간에 대한 이 (철군) 결정은 아프간에 대한 것만이 아니다. 이는 다른 나라들의 재건을 위한 중대 군사작전의 시대 종료를 뜻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알아야 할 중요한 것이 있다. 세계가 변하고 있다. 우리는 중국과 심각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면서 21세기의 경쟁 속에 미국의 경쟁력 강화 필요성을 역설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철군 결정에 책임을 지겠다면서도 "전쟁의 계속을 청하는 이들에게 묻겠다. 핵심 이익이 무엇인가? 내 생각엔 딱 한가지다. 아프간이 다시는 미국 본토 공격에 이용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올바른 결정, 현명한 결정, 최선의 결정이었다고 믿는다"고 단언했다.
김민희 기자



더 나은신문

회사명 : 더 나은신문/법률행정신문   /   대표자 : 김진석  /   발행인/편집인 : 강신애
등록번호 : 서울 다 50552 , 서울 다 50571   /   등록일 : 2018.11.23 , 2019.1.17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신애
주소 :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449-7, 501호(공릉동)   /   TEL. 02-6489-0949  /   FAX. 02-6081-1541  /   E-mail. thenaeun11@hanmail.net
본 사이트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사용 및 전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 presson.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